Hanbok culture center
비한복인과 한복인의 매개체가되어 다양한 한복문화를 창작하고 관리함을 통해 비한복인에게는 ‘한복에 대한 인식의 개선’을,
한복인에게는 ‘한복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전달하고자합니다.
Connect
연결
한복문화창작소는 기본적으로
한복인과 비한복인을
연결하는 데에 그 존재가치를 둡니다.
Coexistence
공존
그들 사이에 위치하여 한복인과
비한복인이 공존하며 ‘한복 문화’를
중심으로 교류함을 지향합니다.
Exchange
교류
‘한복문화’를 중심으로 교류하며 한복문화창작소는
비한복인들에게는 ‘한복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한복인들에게는 ‘한복 창작 등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전달하고자합니다.
한복 중 ‘저고리의 디테일’에서 형태감을 참고하여 제작한 브랜드 로고입니다.
저고리의 앞길이 어렴풋이 보이지만, 심볼을 다시 하나하나 뜯어보면 간단한 3가지 서로 다른 형태의 도형으로
구성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도형은 3가지 주체인 ‘한복인’ , ‘비한복인’, ‘한복문화창작소’를 상징합니다.
이 3가지 요소는 마치 저고리의 옷감이 포개어지듯 서로 ‘공존’하여 ‘연결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포개어질 때, 각자 홀로 있을 때와는 다른 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고는 심볼과 레터타입이 결합된 형태를 기본형으로 한다. 단, 필요시에는 규정에 따라 심볼과 레터타입을 분리하여 각각 사용도 가능하다.
컬러 또한 메인 컬러의 사용을 기본으로 하지만, 필요에 따라 , 블랙 or 화이트를 적용할 수도 있다.
로고는 ‘한복문화창작소’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요소이므로 메뉴얼에 명시된 규정에 맞게 정확하게 사용해야한다.
제작물 개발시에는 로고의 왜곡, 변형 및 오남용 등에 따른 이미지 손상 방지를 위해 로고 사용에 따른 규정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최소공간 규정은 심볼이 시각적으로 침해받지 않고 보호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공간을 보장해 주는 규정입니다. 규정된 범위 안으로 텍스트 정보와 시각적 표시물들이 침범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소사이즈 규정은 심볼을 작게 사용할 경우 형태 및 가독성을 보장해주는 최소한의
크기규정이므로 규정된 가로 15mm 미만 으로 로고를 적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소공간 규정은 심볼이 시각적으로 침해받지 않고 보호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공간을 보장해 주는 규정입니다. 규정된 범위 안으로 텍스트 정보와 시각적 표시물들이 침범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소사이즈 규정은 심볼을 작게 사용할 경우 형태 및 가독성을 보장해주는 최소한의
크기규정이므로 규정된 가로 15mm 미만 으로 로고를 적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전용색상은 로고와 함께 한복문화창작소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Main 색상과 Sub 색상을 규정대로 사용해 아이덴티티를 해치는 경우가 없도록 해야합니다. 상황에 따라 로고를 White 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